G-CERTI
Korean English Spanish 中文
 
 
     
 
 
인증안내 > ISO 21001
 

ISO21001:2018 (교육 조직에 대한 경영시스템)

소개

01. 일반사항

이 문서는 학습자 및 기타 수혜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위한 공통 관리 도구를 제공합니다.

02. 관련성

교육 기관은 학습자 및 기타 수혜자뿐만 아니라 기타 관련 이해 당사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정도를 평가하고 계속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하고 지속적인 필요성이 있습니다.

비고 교육 기관의 이해 관계자의 분류는 부록 C에 나와 있습니다.
전 세계의 교육 기관과 학습자가 이 문서의 주요 수혜자이지만 모든 이해 당사자는 교육 기관의 표준화된 경영 시스템의 혜택을 받습니다.

예 직원이 교육 서비스에 참여하도록 후원하고 장려하는 고용주도 이 문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이 문서를 기반으로 EOMS (교육 기관 경영 시스템)를 실행하는 조직의 잠재적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
a) 목표 및 활동과 방침 (미션 및 비전 포함)의 더 나은 조정
b) 모두에게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강화합니다.
c) 모든 학습자, 특히 특수 교육이 필요한 학습자, 원격 학습자 및 평생 학습 기회가 있는 학습자에 대한보다 개인화된 학습 및 효과적인 대응;
d) 효과와 효율성을 입증하고 증가시키기 위한 일관된 프로세스 및 평가 도구
e) 조직의 신뢰성 증가;
f) 교육 기관이 효과적인 교육 관리 관행에 대한 헌신을 입증할 수 있는 수단;
g) 조직 개선을 위한 문화
h) 국제 프레임 워크 내에서 지역, 국가, 개방, 독점 및 기타 표준의 조화;
i) 이해 관계자 참여 확대
j) 우수성과 혁신의 자극.

03. 이 문서와 다른 국제 표준 간의 관계

이 문서는 ISO 9001에 따른 독립 실행형 경영 시스템 표준입니다. 교육 조직의 경영 시스템과 학습자 및 기타 관련 이해 당사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둡니다.

이 문서는 경영 시스템 표준에 대한 ISO의 요구 사항을 준수합니다. 이러한 요구 사항에는 여러 ISO 경영 시스템 표준을 실행하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높은 수준의 구조, 동일한 핵심 텍스트 및 핵심 정의가 있는 공통 용어가 포함됩니다.

이 문서는 지역, 국가, 공개, 독점 및 기타 표준 또는 관련 문서와 함께 실행될 수 있습니다.

참고 부록 F는 직업 교육 및 훈련을 위한 유럽 품질 보증 프레임 워크 (EQAVET)와 함께 이 문서를 구현하는 방법의 예를 제공합니다.

04. EOMS의 원칙

이 EOMS는 다음 경영 원칙을 수반합니다.

a) 학습자 및 기타 수혜자에게 집중
b) 비전 리더십;
c) 인원의 참여;
d) 프로세스 접근법
e) 개선;
f) 증거 기반 결정;
g) 관계 관리;
h) 사회적 책임;
i) 접근성 및 형평성;
j) 교육에서의 윤리적 행동;
k) 데이터 보안 및 보호.